CNU
모바일 메뉴 닫기
 

학생생활관

2001년 3월 1일에 개관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생활관은
학생들에게 숙·식생활의 제반 편의를 제공하고 학생생활관 생활을 통하여 사회생활의 기본이 되는 인화, 단결, 협동심 및 자치정신을 배양하어 지도자적인 인격의 육성함을 그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격은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소속 학부생 중 대전광역시 이외의 거주자로 하며, 남녀학생별로 배분을 하고 배분 비율은 별도의 의과대학 학생생활관생 선발기준에 의하여 시행합니다.

학생생활관 조직

  • 관장(대덕·보운캠퍼스)
  • 부관장(대덕)
  • 부관장(보운)

참고자료

11조(관장 등)
① 생활관에는 사생지도 및 관리운영을 위하여 관장, 대덕관부관장, 보운관 부관장을 둔다.
② 관장은 부교수이상, 부관장은 조교수 이상의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며, 임기는 2년으로 한다.

개사기간

매년 학기 중으로 한다.

거주신청 방법

거주신청은 충남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이용신청에서 온라인으로 한다.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 주민등록등본, 결핵진단서, 사진, 기타 해당서류를 홈페이지 개인벙보시스템에 업로드하여야 한다.

학생식사

식사는 보운캠퍼스내에 위치한 류마티스 병동 지하 학생식당을 이용한다.

기타 참고사항

보운관에는 거주 학생들의 생활편의와 생활지도를 위하여 부관장을 보좌하는 1명의 생활지도 및 생활상담 직원 1명, 조교(대학원생) 1명이 있으며, 1동(직영)의 시설을 관리하는 시설원 3명과 미화원 1명이 배치되어 있고, 2동(BTL)에는 민자사업시행사의 시설관리전담직원 1명과 미화원 1명이 배치되어 있다. 또한, 보운관에는 46대의 CCTV가 24시간 가동 중이며 개인 사실내부를 제외한 전 구역을 촬영 중이고, 전문 경비요원(공무직) 2명이 24시간 근무한다.

코로나19 자가모니터링 시행

학생생활관 출입시 반듯이 손소독 및 발열체크하고, 1일 1회 학생생활관 정보시스템 접속 후 자가모니터링결과 입력(고향방문, 외박 등 부재시에도 입력)해야 한다.

충남대학교 모바일앱 학생생활관 메뉴를 통해홈페이지 접속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