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장 전병화

거점 대학에서 중심대학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학장 김정란입니다.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찾아 주셔서 따뜻하게 맞이하고 싶습니다.

충남의대는 현재 250여명의 교원과 함께 680여명의 의예과 및 의학과 학생들이 의학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1967년에 설립인가를 받고 1968년부터 의과대학 교육이 시작되었고 1974년부터 2023년 2월까지 50년 동안 5,5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대전, 충남, 및 세종의 지역 의료 발전에 헌신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의사과학자 과정, 창업, 제약회사 등 다양한 분야로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충남의대는 ‘혁신적 교육과 창의적 연구로 미래 의료계를 선도하는 좋은 의사 양성’이라는 사명으로 2017년에 임상표현교육과정으로 개편하였으며, 2022년부터 연구교육과정을 도입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학생지원센터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충남의대는 대전광역시 문화동(보운 캠퍼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집현동에 세종캠퍼스로 양대 캠퍼스로 확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세종캠퍼스에서 의예과 과정 및 기초 의학에 집중하고, 보운캠퍼스에서 임상 교육을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임상실습은 충남대학교병원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은 거점국립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중심 의과대학으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충남의대가 50년 이상의 전통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재들의 창의적 사고를 포용하여 대한민국 중심의과대학으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 12. 1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장 김정란